πŸ’° κ³ μ†λ„λ‘œ ν†΅ν–‰λ£Œ 할인뢀터 νŽΈλ¦¬ν•¨κΉŒμ§€! ν•˜μ΄νŒ¨μŠ€ ν›„λΆˆμΉ΄λ“œ 등둝,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œΌ

Table of Contents

πŸ’° κ³ μ†λ„λ‘œ ν†΅ν–‰λ£Œ 할인뢀터 νŽΈλ¦¬ν•¨κΉŒμ§€! ν•˜μ΄νŒ¨μŠ€ ν›„λΆˆμΉ΄λ“œ 등둝,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œΌλ‘œ 5λΆ„ λ§Œμ— λλ‚΄μ„Έμš”!


πŸ“ λͺ©μ°¨

  1. ν•˜μ΄νŒ¨μŠ€ ν›„λΆˆμΉ΄λ“œ, μ™œ ν•„μš”ν•œκ°€μš”?
  2. ν›„λΆˆ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Ή΄λ“œ 등둝 μ „, 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λ¬Ό ν™•μΈν•˜κΈ°
  3. 맀우 μ‰¬μš΄ 방법 1: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Ή΄λ“œμ‚¬ ν™ˆνŽ˜μ΄μ§€/μ•± 등둝 (κ°€μž₯ μΆ”μ²œ!)
    • 3.1. μΉ΄λ“œμ‚¬ ν™ˆνŽ˜μ΄μ§€/μ•± 접속 및 둜그인
    • 3.2. ‘ν•˜μ΄νŒ¨μŠ€ μΉ΄λ“œ 등둝’ 메뉴 μ°ΎκΈ°
    • 3.3. μ°¨λŸ‰ 및 μΉ΄λ“œ 정보 μž…λ ₯
    • 3.4. 등둝 μ™„λ£Œ 및 확인
  4. 맀우 μ‰¬μš΄ 방법 2: κ³ μ†λ„λ‘œ ν†΅ν–‰λ£Œ ν™ˆνŽ˜μ΄μ§€ ‘ν•˜μ΄νŒ¨μŠ€’ 메뉴 등둝
    • 4.1. ν•œκ΅­λ„λ‘œκ³΅μ‚¬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„œλΉ„μŠ€ ν™ˆνŽ˜μ΄μ§€ 접속
    • 4.2. μΉ΄λ“œ 등둝 메뉴 μ§„μž… 및 본인 인증
    • 4.3. ν›„λΆˆ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Ή΄λ“œ 선택 및 정보 μž…λ ₯
  5. 맀우 μ‰¬μš΄ 방법 3: κ³ μ†λ„λ‘œ νœ΄κ²Œμ†Œ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„Όν„° λ°©λ¬Έ 등둝
  6. ν›„λΆˆ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Ή΄λ“œ 등둝 ν›„ μœ μ˜μ‚¬ν•­
  7. 자주 λ¬»λŠ” 질문 (FAQ)

1. ν•˜μ΄νŒ¨μŠ€ ν›„λΆˆμΉ΄λ“œ, μ™œ ν•„μš”ν•œκ°€μš”?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ν•˜μ΄νŒ¨μŠ€ ν›„λΆˆμΉ΄λ“œλŠ” κ³ μ†λ„λ‘œ ν†΅ν–‰λ£Œλ₯Ό μžλ™μœΌλ‘œ μ •μ‚°ν•΄μ£ΌλŠ” κ°€μž₯ νŽΈλ¦¬ν•˜κ³  일반적인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더 이상 ν˜„κΈˆμ„ μ€€λΉ„ν•˜κ±°λ‚˜, ν†¨κ²Œμ΄νŠΈμ—μ„œ λ©ˆμΆ°μ„œ μš”κΈˆμ„ μ§€λΆˆν•˜λŠ” λ²ˆκ±°λ‘œμ›€μ΄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μΆœν‡΄κ·Ό μ‹œκ°„ ν• μΈμ΄λ‚˜, 무정차 ν†΅ν–‰μœΌλ‘œ μΈν•œ μ‹œκ°„ μ ˆμ•½ νš¨κ³ΌλŠ” μš΄μ „μžμ—κ²Œ ν•„μˆ˜μ μΈ μš”μ†Œλ‘œ 자리 μž‘μ•˜μŠ΅λ‹ˆλ‹€. ν†΅ν–‰λ£Œκ°€ μžλ™μœΌλ‘œ 결제되고, μ‹ μš©μΉ΄λ“œ κ²°μ œμΌμ— μ²­κ΅¬λ˜μ–΄ λ”°λ‘œ μž”μ•‘μ„ μΆ©μ „ν•  ν•„μš”κ°€ μ—†λ‹€λŠ” 점이 κ°€μž₯ 큰 μž₯μ μž…λ‹ˆλ‹€. 이제 이 νŽΈλ¦¬ν•¨μ„ λˆ„λ¦¬κΈ° μœ„ν•΄ ν•˜μ΄νŒ¨μŠ€ ν›„λΆˆμΉ΄λ“œλ₯Ό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œΌλ‘œ λ“±λ‘ν•˜λŠ” 과정을 μžμ„Ένžˆ μ•Œμ•„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2. ν›„λΆˆ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Ή΄λ“œ 등둝 μ „, 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λ¬Ό ν™•μΈν•˜κΈ°

등둝을 μ‹œμž‘ν•˜κΈ° 전에 ν•„μš”ν•œ 쀀비물을 미리 챙겨두면 과정을 5λΆ„ μ΄λ‚΄λ‘œ 단좕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본인 λͺ…μ˜ μ‹ μš©/μ²΄ν¬μΉ΄λ“œ: ‘ν›„λΆˆ ν•˜μ΄νŒ¨μŠ€ κΈ°λŠ₯’이 νƒ‘μž¬λœ μΉ΄λ“œμ—¬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(μΉ΄λ“œ ν”Œλ ˆμ΄νŠΈ μ•žλ©΄ λ˜λŠ” 뒷면에 ‘Hi-Pass’ λ‘œκ³ κ°€ μΈμ‡„λ˜μ–΄ μžˆ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μ„Έμš”.)
  • μ°¨λŸ‰ 번호: λ“±λ‘ν•˜λ €λŠ” μ°¨λŸ‰μ˜ μ •ν™•ν•œ λ²ˆν˜Έκ°€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단말기(OBU) 정보 (선택적): 단말기에 μΉ΄λ“œλ₯Ό μ‚½μž…ν•˜μ—¬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경우, λ‹¨λ§κΈ°μ˜ μ œμ‘°μ‚¬, λͺ¨λΈλͺ…, 일련번호 등이 ν•„μš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Ή΄λ“œλ§Œ λ“±λ‘ν•˜λŠ” 경우(μ°¨λŸ‰λ²ˆν˜Έμ™€ μΉ΄λ“œλ§Œ μ—°κ²°)λŠ” ν•„μš”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
  • 본인 인증 μˆ˜λ‹¨: νœ΄λŒ€μ „ν™”, 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(ꡬ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) λ“± 온라인 등둝 μ‹œ 본인 확인을 μœ„ν•œ μˆ˜λ‹¨μ΄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3. 맀우 μ‰¬μš΄ 방법 1: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Ή΄λ“œμ‚¬ ν™ˆνŽ˜μ΄μ§€/μ•± 등둝 (κ°€μž₯ μΆ”μ²œ!)

이 방법은 ν˜„μž¬ ν›„λΆˆ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Ή΄λ“œλ₯Ό λ°œκΈ‰λ°›μ€ ν•΄λ‹Ή μΉ΄λ“œμ‚¬μ˜ 곡식 채널을 μ΄μš©ν•˜λŠ” κ²ƒμœΌλ‘œ, κ°€μž₯ 직관적이고 였λ₯˜κ°€ 적어 κ°€μž₯ μΆ”μ²œλ˜λŠ”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μ‹ μš©μΉ΄λ“œμ™€ ν•˜μ΄νŒ¨μŠ€ 결제 κΈ°λŠ₯을 ν•œ λ²ˆμ— 관리할 수 μžˆλ‹€λŠ” μž₯점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3.1. μΉ΄λ“œμ‚¬ ν™ˆνŽ˜μ΄μ§€/μ•± 접속 및 둜그인

λ°œκΈ‰λ°›μ€ ν›„λΆˆ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Ή΄λ“œμ˜ μΉ΄λ“œμ‚¬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μ— μ ‘μ†ν•˜κ±°λ‚˜ λͺ¨λ°”일 앱을 μ‹€ν–‰ν•©λ‹ˆλ‹€. 본인 λͺ…μ˜μ˜ 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λ‚˜ 아이디/νŒ¨μŠ€μ›Œλ“œ λ“±μœΌλ‘œ μ•ˆμ „ν•˜κ²Œ λ‘œκ·Έ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
3.2. ‘ν•˜μ΄νŒ¨μŠ€ μΉ΄λ“œ 등둝’ 메뉴 μ°ΎκΈ°

λŒ€λΆ€λΆ„μ˜ μΉ΄λ“œμ‚¬λŠ” 고객센터, μΉ΄λ“œ μ„œλΉ„μŠ€, λΆ€κ°€ μ„œλΉ„μŠ€ λ“±μ˜ 큰 μΉ΄ν…Œκ³ λ¦¬ μ•ˆμ— ‘ν•˜μ΄νŒ¨μŠ€’, ‘ν›„λΆˆ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Ή΄λ“œ 등둝/관리’, ‘μ°¨λŸ‰ 정보 등둝’ λ“±μ˜ 메뉴λ₯Ό λ³„λ„λ‘œ μš΄μ˜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검색창을 μ΄μš©ν•΄ ‘ν•˜μ΄νŒ¨μŠ€’λ₯Ό κ²€μƒ‰ν•˜λ©΄ λΉ λ₯΄κ²Œ 찾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3.3. μ°¨λŸ‰ 및 μΉ΄λ“œ 정보 μž…λ ₯

등둝 νŽ˜μ΄μ§€λ‘œ μ΄λ™ν•˜λ©΄ λ‹€μŒκ³Ό 같은 정보λ₯Ό μž…λ ₯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
  •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Ή΄λ“œ 선택: λ°œκΈ‰λ°›μ€ ν›„λΆˆ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Ή΄λ“œλ₯Ό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°¨λŸ‰ 정보 μž…λ ₯: 등둝할 μ°¨λŸ‰μ˜ μ •ν™•ν•œ μ°¨λŸ‰ 번호λ₯Ό μž…λ ₯ν•©λ‹ˆλ‹€. μ—¬κΈ°μ„œ μ°¨λŸ‰λ²ˆν˜ΈλŠ” 단말기에 λ“±λ‘λœ 정보와 μΌμΉ˜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μΉ΄λ“œκ°€ 단말기에 μ‚½μž…λ˜μ–΄ μ‚¬μš©λ˜λŠ” 방식이라면, ‘단말기 번호 μ—°κ²°’을 μ„ νƒν•˜κ³  단말기 일련번호λ₯Ό μž…λ ₯ν•΄μ•Ό ν• 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이용 μ•½κ΄€ λ™μ˜: μ„œλΉ„μŠ€ μ΄μš©μ„ μœ„ν•œ 약관에 λ™μ˜ν•©λ‹ˆλ‹€.

3.4. 등둝 μ™„λ£Œ 및 확인

정보 μž…λ ₯ ν›„ 등둝을 μ™„λ£Œν•˜λ©΄ μ¦‰μ‹œ λ˜λŠ” 수 μ‹œκ°„ 내에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λ°˜μ˜λ©λ‹ˆλ‹€. 등둝이 μ„±κ³΅μ μœΌλ‘œ μ™„λ£Œλ˜μ—ˆλ‹€λŠ” 문자 λ©”μ‹œμ§€λ‚˜ μ•± μ•Œλ¦Όμ„ λ°›μœΌλ©΄ λ©λ‹ˆλ‹€. 이후 단말기(OBU)에 μΉ΄λ“œλ₯Ό μ‚½μž…ν•˜κ³  κ³ μ†λ„λ‘œμ— μ§„μž…ν•˜λ©΄ μ •μƒμ μœΌλ‘œ μ‚¬μš©μ΄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단, 단말기(OBU)κ°€ μ°¨λŸ‰μ— μ •μƒμ μœΌλ‘œ λ“±λ‘λ˜μ–΄ 있고 μž‘λ™ν•˜λŠ” μƒνƒœμ—¬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4. 맀우 μ‰¬μš΄ 방법 2: κ³ μ†λ„λ‘œ ν†΅ν–‰λ£Œ ν™ˆνŽ˜μ΄μ§€ ‘ν•˜μ΄νŒ¨μŠ€’ 메뉴 등둝

ν•œκ΅­λ„λ‘œκ³΅μ‚¬μ—μ„œ μš΄μ˜ν•˜λŠ”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„œλΉ„μŠ€ 톡합 μ‚¬μ΄νŠΈλ₯Ό ν†΅ν•΄μ„œλ„ 등둝이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μ—¬λŸ¬ μΉ΄λ“œμ‚¬μ˜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Ή΄λ“œλ₯Ό ν†΅ν•©μ μœΌλ‘œ κ΄€λ¦¬ν•˜κ³  싢을 λ•Œ μœ 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
4.1. ν•œκ΅­λ„λ‘œκ³΅μ‚¬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„œλΉ„μŠ€ ν™ˆνŽ˜μ΄μ§€ 접속

μ£Όμš” 포털 μ‚¬μ΄νŠΈμ—μ„œ ‘ν•˜μ΄νŒ¨μŠ€’ λ˜λŠ” ‘κ³ μ†λ„λ‘œ ν†΅ν–‰λ£Œ’λ₯Ό κ²€μƒ‰ν•˜μ—¬ ν•œκ΅­λ„λ‘œκ³΅μ‚¬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„œλΉ„μŠ€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μ— μ ‘μ†ν•©λ‹ˆλ‹€.

4.2. μΉ΄λ“œ 등둝 메뉴 μ§„μž… 및 본인 인증

메인 ν™”λ©΄μ—μ„œ ‘ν•˜μ΄νŒ¨μŠ€’ λ˜λŠ” ‘λ―Έλ‚© ν†΅ν–‰λ£Œ 쑰회/λ‚©λΆ€’ λ“±μ˜ 메뉴λ₯Ό 톡해 κ΄€λ ¨ νŽ˜μ΄μ§€λ‘œ μ΄λ™ν•©λ‹ˆλ‹€. 메뉴 쀑 ‘ν›„λΆˆμΉ΄λ“œ μ‹ κ·œ 등둝’을 μ„ νƒν•˜κ³ , 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 등을 μ΄μš©ν•΄ 본인 인증을 μ™„λ£Œν•©λ‹ˆλ‹€.

4.3. ν›„λΆˆ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Ή΄λ“œ 선택 및 정보 μž…λ ₯

등둝 κ°€λŠ₯ν•œ μΉ΄λ“œμ‚¬ λͺ©λ‘μ΄ λ‚˜νƒ€λ‚˜λ©΄ 본인이 μ†Œμ§€ν•œ ν›„λΆˆ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Ή΄λ“œλ₯Ό μ„ νƒν•˜κ³ , μ°¨λŸ‰λ²ˆν˜Έμ™€ μΉ΄λ“œλ²ˆν˜Έ λ“± μš”κ΅¬λ˜λŠ” 정보λ₯Ό μž…λ ₯ν•©λ‹ˆλ‹€. μΉ΄λ“œμ‚¬ ν™ˆνŽ˜μ΄μ§€ 등둝과 λ§ˆμ°¬κ°€μ§€λ‘œ μ°¨λŸ‰λ²ˆν˜Έμ™€ μΉ΄λ“œ 정보λ₯Ό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κΈ°μž…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5. 맀우 μ‰¬μš΄ 방법 3: κ³ μ†λ„λ‘œ νœ΄κ²Œμ†Œ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„Όν„° λ°©λ¬Έ 등둝

온라인 등둝이 μ–΄λ ΅κ±°λ‚˜ 단말기 문제 등을 ν•¨κ»˜ ν•΄κ²°ν•΄μ•Ό ν•  경우, κ³ μ†λ„λ‘œ νœ΄κ²Œμ†Œ 내에 μœ„μΉ˜ν•œ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„Όν„°λ₯Ό λ°©λ¬Έν•˜μ—¬ μ§μ›μ—κ²Œ 직접 등둝을 μš”μ²­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μ€€λΉ„λ¬Ό: ν›„λΆˆ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Ή΄λ“œ, 신뢄증,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¦ (단말기 문제 ν•΄κ²° μ‹œ)
  • μž₯점: μ¦‰μ‹œ 처리 및 전문적인 상담 κ°€λŠ₯, 단말기 문제 λ™μ‹œ ν•΄κ²° κ°€λŠ₯
  • 단점: 직접 λ°©λ¬Έ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μ‹œκ°„μ  μ†Œμš” λ°œμƒ

6. ν›„λΆˆ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Ή΄λ“œ 등둝 ν›„ μœ μ˜μ‚¬ν•­

성곡적인 등둝 후에도 λͺ‡ κ°€μ§€ μœ μ˜μ‚¬ν•­μ„ μ§€μΌœμ•Ό νŽΈλ¦¬ν•˜κ²Œ ν•˜μ΄νŒ¨μŠ€λ₯Ό μ΄μš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단말기(OBU) μ‚½μž…: μΉ΄λ“œλ₯Ό 단말기에 μ˜¬λ°”λ₯Έ λ°©ν–₯으둜 μ‚½μž…ν–ˆ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 μΉ΄λ“œλ₯Ό μ‚½μž…ν•˜λ©΄ “μΉ΄λ“œ μž”μ•‘μ΄ 0μ›μž…λ‹ˆλ‹€” ν˜Ήμ€ “ν›„λΆˆμΉ΄λ“œμž…λ‹ˆλ‹€” λ“±μ˜ μŒμ„± μ•ˆλ‚΄κ°€ λ‚˜μ™€μ•Ό μ •μƒμž…λ‹ˆλ‹€.
  • μ°¨λŸ‰ 번호 일치: 단말기에 λ“±λ‘λœ μ°¨λŸ‰λ²ˆν˜Έμ™€ μΉ΄λ“œμ— μ—°κ²°λœ μ°¨λŸ‰λ²ˆν˜Έκ°€ λ°˜λ“œμ‹œ μΌμΉ˜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뢈일치 μ‹œ λ―Έλ‚© μš”κΈˆμ΄λ‚˜ ν†΅ν–‰λ£Œ 였λ₯˜κ°€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결제 μ•Œλ¦Ό 확인: 등둝 ν›„ 첫 이용 μ‹œ, μΉ΄λ“œμ‚¬ μ•±μ΄λ‚˜ 문자 λ©”μ‹œμ§€λ‘œ μ •μƒμ μœΌλ‘œ 결제 μ˜ˆμ • μ•Œλ¦Όμ΄ μ˜€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μ—¬ κ²°μ œκ°€ 잘 이루어지고 μžˆλŠ”μ§€ μ κ²€ν•©λ‹ˆλ‹€.

7. 자주 λ¬»λŠ” 질문 (FAQ)

Q: ν›„λΆˆμΉ΄λ“œ 등둝 ν›„ λ°”λ‘œ μ‚¬μš© κ°€λŠ₯ν•œκ°€μš”?

A: λ„€, 온라인으둜 등둝을 μ™„λ£Œν•˜λ©΄ λŒ€λΆ€λΆ„ μ¦‰μ‹œ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λ°˜μ˜λ©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μΉ΄λ“œμ‚¬λ‚˜ λ„λ‘œκ³΅μ‚¬ μ‹œμŠ€ν…œ 사정에 따라 수 λΆ„μ˜ μ‹œκ°„μ΄ μ†Œμš”λ 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첫 이용 μ‹œμ—λŠ” ν•˜μ΄νŒ¨μŠ€ 차둜 톡과 μ‹œ μ „κ΄‘νŒμ— ‘정상 처리’ λ©”μ‹œμ§€κ°€ λœ¨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Q: ν›„λΆˆ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Ή΄λ“œκ°€ μ—¬λŸ¬ 개인데, ν•œ μ°¨λŸ‰μ— λͺ¨λ‘ 등둝할 수 μžˆλ‚˜μš”?

A: ν•˜λ‚˜μ˜ 단말기(OBU) λ˜λŠ” ν•˜λ‚˜μ˜ μ°¨λŸ‰λ²ˆν˜Έμ—λŠ” μ›μΉ™μ μœΌλ‘œ ν•˜λ‚˜μ˜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Ή΄λ“œλ§Œ μ—°κ²°ν•˜μ—¬ μ‚¬μš©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—¬λŸ¬ μΉ΄λ“œλ₯Ό λ²ˆκ°ˆμ•„ κ°€λ©° μ‚¬μš©ν•  μˆ˜λŠ” μžˆμ§€λ§Œ, 단말기에 μ‚½μž…ν•˜λŠ” μΉ΄λ“œλ₯Ό λ³€κ²½ν•  λ•Œλ§ˆλ‹€ μΉ΄λ“œ λ³€κ²½ 등둝 절차λ₯Ό κ±°μΉ˜λŠ” 것이 μ‹œμŠ€ν…œ ν˜Όλž€μ„ λ§‰λŠ” κ°€μž₯ μ•ˆμ „ν•œ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Q: ν›„λΆˆμΉ΄λ“œλ₯Ό μ‚¬μš©ν–ˆλŠ”λ° ‘λ―Έλ‚© ν†΅ν–‰λ£Œ’둜 λ–΄μ–΄μš”. μ™œ κ·ΈλŸ°κ°€μš”?

A: κ°€μž₯ ν”ν•œ 원인은 μΉ΄λ“œ λ―Έμ‚½μž…, μΉ΄λ“œ λ°©ν–₯ 였λ₯˜, 단말기 였λ₯˜ λ˜λŠ” μ°¨λŸ‰λ²ˆν˜Έμ™€ μΉ΄λ“œ μ—°κ²° λΆˆμΌμΉ˜μž…λ‹ˆλ‹€. λ―Έλ‚© ν†΅ν–‰λ£ŒλŠ” ν•΄λ‹Ή μΉ΄λ“œμ‚¬λ‚˜ ν•˜μ΄νŒ¨μŠ€ μ„œλΉ„μŠ€ ν™ˆνŽ˜μ΄μ§€μ—μ„œ ν›„λΆˆμΉ΄λ“œλ‘œ μ¦‰μ‹œ λ‚©λΆ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정상 등둝 μ—¬λΆ€λ₯Ό λ‹€μ‹œ ν•œλ²ˆ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λ¬Έμ œκ°€ μ§€μ†λ˜λ©΄ ν•˜μ΄νŒ¨μŠ€ 센터에 λ¬Έμ˜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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